RIZ 성병 클리닉

여성은 남성과 달리 성병 감염 시 별다른 증상이 없기 떄문에 더욱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성병은 한 번 발생했다고 해서 면역이 생기는 질환이 아니므로적절한 검사와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심하고 RIZ와 상의하십시오.

성병이란?

성관계를 통해 전파가 되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원충류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감염질환입니다.
남성의 경우 증상이 비교적 빨리 나타나고 심하게 발생하지만,
여성의 경우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더욱 더 검진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성병의 종류

임균(임질)
전염성이 매우 강하고 난관염과 골반염의 원인이 되며,
방치 시 불임의 원인이 됩니다.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자궁경부암의 중요인자입니다.
고위험 바이러스는 암을 유발하고 저위험 바이러스는 곤지름을 유발합니다.
콘딜로마(곤지름)
소음순이나 대음순, 항문 주변에 사마귀가 생기는 증상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 6,11번 감염시 발생합니다.
클라미디아
10대~30대 여성에게 많이 생기며 75%에서 무증상을 보이지만,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며 골반염, 불임의 원인이 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 분비물, 외음부 가려움증, 타는 듯한 느낌의 증상을 보이며 1번의 성관계로 감염될 확률이 80%정도 입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성관계를 하는 여성에게 정상적으로 발견될 수도 잇으나, 과도하게 증식되면 심각한 염증질환 및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증상이 없으며 과도하게 증식 시 자궁과 난관염, 불임의 원인이 되며, 남성에게는 요도염과 전립선염의 원인이 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증상이 없으며 과도하게 증식되면 심각한 염증질환을 일으켜 불임과 유산의 원인이 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치명적으로 위험한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감염자 약 60% 정도가 감염여부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곤할 때 자주 재발합니다.
매독
전염성이 매우 강하고 모든 장기에 침범이 가능합니다. 잠복기를 거쳐 발현되므로 정확한 치료와 지속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혈액검사로 진단합니다.
에이즈(AIDS)
현재 진행을 억제하는 치료법이 개발된 상태이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의심되는 성관계 후 4주가 경과하면 검사가 가능합니다.
사면발이(옴)
성관계 없이도 전염이 가능하며, 극심한 가려움증을 보입니다.

성병 증상 및 검진 결과 성병바이러스가 발견되면, 반드시 파트너분과 함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병 예방법

간단한 예방법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배란일계산기 riz이벤트 온라인상담 카톡상담